20150730010015.jpeg
마이크 맥기니스 지음 | contentscave | 254페이지

슈퍼푸드 주의 하나인 꿀은 언제나 인류에게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온 음식 중 하나다.

기적이나 다름없는 놀라운 치유 속성과 마법 같은 건강 혜택을 제공한다고 믿어졌고, 오랫동안 일반 음식재료 이상으로 중요하게 다뤄졌다.

최근에는 꿀이 체중 감량과 건강 유지의 핵심요소가 될 수 있는 당류란 사실이 수많은 과학 연구를 통해 계속 입증되고 있다.

‘꿀 빠는 건강 습관 허니 다이어트’는 꿀 다이어트에 대해 소개하는 책이다.

그동안 우리는 설탕을 비롯한 거의 모든 종류의 당분이 몸에 좋지 않다는 말을 항상 들어왔다. 그러나 꿀은 설탕과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신진대사에 활용되는 당류이며, 수많은 과학적 연구결과가 이런 사실들을 뒷받침한다.

우리가 섭취하는 설탕을 모두 꿀로 대치할 수 있다면,이 책이 제공하는 체중 감량과 건강 혜택은 자연스럽게 따라온다. 그리고 이는 매일 밤 잠자리에 들기 전에 먹는 꿀 한두 숟가락으로 시작한다.

꿀을 먹기 시작하면, 체중 감소는 즉시 일어난다. 단것에 대한 욕구가 사라지고 음식에 대한 자제력을 되찾으며, 심지어 잠든 밤에도 체지방을 연료로 태우기 때문이다.

또 꿀은 다양한 건강 관련 혜택을 제공한다. 체내에서 파괴적인 호르몬을 뿜어내지 않으며, 스트레스 수치가 감소하고 당뇨병과 심장 질환, 알츠하이머병 같은 퇴행성 질환으로부터 보호해준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그 혜택들이 어떻게 발생하는지 알기 쉽게 설명하고, 그런 혜택을 최대로 얻기 위한 허니 다이어트의 원칙과 실행방법에 관해서도 상세히 서술한다.

송시연기자/shn8691@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