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 해물천지
'생생정보통'·'테이스티로드' 등 TV에 소개된 수원 맛집…"갈비만 유명한 게 아니네" 

KBS2 '생생정보통', O'live '테이스티로드' 등에서 소개된 수원 맛집이 각광받고 있다.

◇ 해물천지

세류동에 위치한 '해물천지'는 꽃게 한마리, 오징어 한마리, 전복 한마리 그리고 바지락, 홍합 등 각종 조개가 넓은 철판을 가득 메우고도 넘친다.

식당 이름이 왜 '해물천지'인지 알 수 있을 듯한 비쥬얼에 손님들은 배불리 해물을 먹을 수 있다. 특히 질기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이 만족감을 더한다.

또 해물을 다 먹은 후에는 우동, 라면, 칼쿡수 등 사리를 추가해서 먹을 수 있다. 이 집은 오후 7시 30분 이후에는 예약을 받지 않으니 참고하는 게 좋을 듯하다.

3.png
▲ 고요남
◇ 고요남(고기 요리하는 남자)

인계동에 위치한 고요남의 인기 메뉴는 고인돌 갈비와 한우물회다, 고인돌 갈비는 부드러운 소고기가 큼지막한 갈빗대에 붙어 있어 '뜯고 맛보고, 즐기는' 재미가 크다.

크기에 한 번 놀라고, 맛에 또 한 번 놀라는 고객들이 많다. 커다란 갈비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후 그 위에 미나리와 부추를 올린 것이 특징이며, 함께 먹으면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또 한우물회는 수십 년에 걸쳐 이어져오고 있는 전통 조리 비법소스로 우둔살을 이용해 시원하면서도 깊은 맛을 완성했다.

오징어나 한치 등을 이용해 만드는 해산물 물회와는 또 다른 맛이다. 자꾸만 손이 가게 하는 중독성이 있고, 먹으면 먹을수록 입안을 은은하게 자극한다. 독특한 맛이 일품이라는 평가다.  

5.png
▲ 김덕후의 곱창조
◇ 김덕후의 곱창조

인계동에 위치한 김덕후의 곱창조는 곱창, 막창, 대창, 염통 등이 무한리필이 되고 순두부찌개와 덕후밥을 모두 합쳐 19900원에 먹을 수 있다.

무한리필이 부담스럽다면 덕후모듬으로 주문해서 200g의 한우곱창, 막창, 대창, 염통, 순부두찌개를 먹으면 된다.

특히 곱창과 막창은 장시간 숙성시켜 잡내가 없다. 또 겉은 바삭하고 쫄깃하면서 안이 부드러워 식감이 좋다. 홍지예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