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중순,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여름휴가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 가운데 최근에는 바쁜 일상생활로 해외 못지않게 국내 여행을 선호하고 있다. 따로 휴가를 받지 않아도 주말을 이용해 즐거운 휴가를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지금처럼 무더운 더위가 지속되는 여름에는 주말을 맞아 시원한 바다를 찾아 속초를 찾는 이들이 많다. 속초는 바닷가에 위치해 있어 확 트인 바다를 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동해안에서 나는 싱싱한 해산물 또한 마음껏 즐길 수 있어 인기 여행지로 손꼽힌다.

맑고 깨끗한 동해바다는 물론 동명항, 영금정, 설악산 케이블카, 속초 등대전망대 등 다양한 관광지가 밀집해 있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

속초는 바닷가에 위치해 있어 확 트인 바다를 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동해안에서 나는 싱싱한 해산물 또한 마음껏 즐길 수 있어 인기 여행지로 손꼽힌다.

속초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맛집 ‘팔도게찜’은 요즘 예약을 하려는 손님과 방문 손님들을 맞이하기에 분주하다.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도 속초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는 이 곳은 강원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팔도게찜’에 방문한 한 손님은 “홍게와 킹크랩 등 다양한 종류의 게를 즉석에서 바로 맛볼 수 있어 좋았다”며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게찜과 더불어 17여 가지의 해산물 밑반찬을 2회에 무한으로 먹을 수 있어 더욱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무료로 제공되는 얼큰한 해물라면과 더불어 고소한 맛을 자랑하는 ‘대게뚜껑밥’은 남녀노소에게 사랑 받고 있는 메뉴다.

‘팔도게찜’ 관계자는 “매장 입구의 수족관에는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동해에서 끌어올린 해양 심층수를 공급하고 있으며 매일 오전 청소를 실시해 이곳을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박재구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