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느리게 살기'와 관련, 웰빙 시대에 맞춰 건강과 맛을 한차원 올리는 슬로우 푸드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속도와 효율성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패스트푸드에 반해 슬로우 푸드는 장시간 조리해도 재료의 맛과 향, 영양소까지 최대한 유지한 전통 음식을 먹자는 것이다.

 지난 1986년 이탈리아 한 마을의 식생활 문화 잡지에서부터 시작한 슬로우 푸드는 국제 문화 운동으로 이어졌다.

 슬로우푸드는 '사라질 우려가 있는 전통적인 식재나 요리, 질 좋은 식품과 전통주를 지킨다', '성장기 어린아이와 소비자에게 미각 교육을 진행한다', '질 좋은 식재료를 제공하는 생산자를 보호한다' 세 가지 지침을 제시하고 있다.

 이처럼 비만, 당뇨 등 건강 문제를 일으키는 패스트푸드에 반기를 들고 정성이 담긴 건강한 먹거리를 되찾자는 취지다.

 이 가운데 천안 맛집으로 알려진 '모모스테이크'에서 현대인들에게 전통적인 식생활 문화와 건강한 식재료, 서양식 스테이크를 결합한 '슬로우 쿠킹 스테이크'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천안 '모모스테이크'에서는 조리 시간과 과정에서 매우 까다로운 방법이지만 건강을 위한 힐링 푸드, 슬로우 푸드 조리법으로 모든 메뉴를 제공하며, 스테이크 경우 육즙과 지방, 영양소의 손실이 적고 부드러운 식감과 깊은 풍미를 살려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모든 스테이크 메뉴는 먹기 좋은 한입 크기로 썰어 제공해 젓가락으로 편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고 고객 입맛에 따라 다양한 토핑과 소스를 추가할 수 있다.

 고급 레스토랑에서만 접하던 스테이크 메뉴를 7천5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며 비교적 높은 가격대로 그 맛에 비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지 못했던 스테이크의 대중화를 이끌며 고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있다.

 또한 천안 맛집 '모모스테이크'는 여성 고객들이 선호하는 카페 풍 인테리어로 부담 없는 분위기를 연출 하고 식사와 함께 차 한 잔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박재구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