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노트 │타블로│달│256페이지



가수 타블로가 소설집 ‘당신의 조각들’ 이후 8년 만에 신작을 출간한다.

‘블로노트’는 타블로가 2008년 4월부터 2009년 6월, 2014년 4월부터 2015년 11월까지 MBC FM4U ‘타블로와 꿈꾸는 라디오’를 진행하며 매일 짧은 글귀를 전하던 동명의 코너를 직접 한데 모으고 추려서 다듬은 에세이집이다.

책에는 타블로가 세상에 던지는 짧지만 강렬한 메시지가 담겼다. 주변의 인간관계, 가족, 친구에 관한 시각부터 다양하고 복잡해진 사회에 내지르는 타블로의 일관된 가치관이 스며있다.

특히 배우 공효진, 영화감독 박찬욱, 가수 장범준, 빅뱅 지드래곤, 라디오 작가 김재연, 개그맨 양세형, 뮤지션 유희열, 배우 이성경, 만화가 이말년, 디자이너 김기조, 라디오 DJ 배철수 등이 저마다의 개성적인 손글씨로 블로노트에 짧은 문장을 수록했다.

타블로가 직접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손글씨를 공모해 학생과 직장인 등 일반인 6명도 참여했다. ‘블로노트’ 초판은 특별 양장본으로 제작되며 타블로가 직접 들려주는 ‘블로 라디오’ CD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박현민기자/min@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