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과 계룡건설, 신동아건설은 동탄2신도시 A88블록 공공주택사업인 ‘동탄2신도시 금호어울림 레이크2차’의 견본주택을 2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동탄2신도시 금호어울림 레이크2차’는 지하 2층, 지상 20층, 9개 동, 총 681가구로 조성된다. 전가구가 중소형으로 전용면적으로 74㎡ 188가구 ▶84㎡A타입 372가구 ▶전용84㎡B타입 116가구 ▶전용84㎡C타입 5가구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1층 세대에 서재, 오디오룸으로 활용할 수 있는 지하 다락방, 저층 세대에 측벽 발코니, 최상층 세대에 테라스를 갖춘 펜트하우스 조성 등 고급형 아파트에서 찾아볼 수 있는 특화설계가 적용됐다.



- 동탄 호수공원을 품은 원스톱 교육특화 단지

‘동탄2신도시 금호어울림 레이크2차’는 단지 옆에 중학교, 고등학교를 비롯해 단지 반경 500m 내로 초등학교 4곳, 중학교 2곳, 고등학교 3곳, 유치원 3곳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또한 ‘동탄호수공원’과 인접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동탄호수공원을 연결하는 근린공원과 단지 산책로를 통해 동탄호수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체육시설, 휴게시설을 갖춘 장지천수변공원과도 인접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선보일 예정이다.



- 주차장 100% 지하화, 단지 편의성 극대화 한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단지중앙에 약 8천㎡ 규모의 중앙광장이 들어서며 다양한 테마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밖에 단지 순환 산책로를 비롯, 각종 화원과 둘레 풍경길 등 다양한 공간도 마련된다.

주 출입구 인근에는 휘트니스센터, 도서관, 키즈카페, 독서실, 어린이집을 갖춘 대형 실내 커뮤니티가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입주자들을 위해 테라스를 갖춘 게스트하우스와 넓은 주차장이 적용될 예정이다.



- SRT동탄역, 동탄대로 등 우수한 광역교통망

오는 7일 개통 예정에 있는 SRT동탄역 수혜지로 단지 인근에 동탄2신도시를 가로지르는 동탄대로를 비롯해 동탄JC가 위치해 있어 편리한 교통망을 보유할 전망이다.



‘동탄2신도시 금호어울림 레이크2차’는 오는 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 1순위, 8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이달 14일이며, 지정 계약기간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 3-6번지에 마련되며, 입주는 19년 3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신창균·황호영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