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날 주말을 이용해 관광지로 식도락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수도권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서울 근교 여행지는 많은 주말 여행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중 사계절 내내 많은 여행객이 찾는 포천은 겨울에도 방문하기 좋은 관광 명소는 물론 산정호수 썰매축제,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해 주말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포천은 국내 대표 여행지답게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포천의 명물 이동갈비는 추운 겨울날 건강관리를 위한 보양식으로 찾는 이들이 많다.

포천 이동갈비촌에 있는 이동갈비 맛집 ‘우목정’도 여행객이 가장 많이 찾는 곳으로 질 좋은 소고기를 100% 수 작업한 이동갈비와 직접 재배한 채소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현지인 사이에서도 가장 맛있는 이동갈비 전문점으로 알려진 이곳에서는 생갈비와 양념갈비를 비롯해 냉면, 된장갈비뚝배기 등 다양한 식사메뉴를 맛볼 수 있고 이와 함께 제공하는 동치미 국물은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산정호수, 허브아일랜드, 아트밸리 등 포천의 주요 관광지와 인접한 포천 산정호수 맛집 ‘우목정’은 고급스럽고 깔끔한 인테리어에 총 600명 수용 가능한 넓은 객실로 포천으로 여행을 떠나온 여행객들이 여행코스 중 한 곳으로 잠시 들려 편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박재구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