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쌤과 떠나는 역사여행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2

설민석│아이휴먼│212페이지



한국사 열풍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대한민국은 한국사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그 중심에는 쉬운 해설과 감동과 재미가 있는 역사 이야기로 ‘국민 한국사 선생님’으로 불리는 설민석이 있다. 그는 책과 강연을 통해 한국사가 재밌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다. 그런 그가 어린이들이 한국사의 재미를 알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어린이 한국사 학습만화를 펴냈다.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은 한국사 지식을 기본적으로 다루고 있으며 설민석 선생과 태건 역사 연구소가 철저하게 고증해 정확한 역사 지식을 어린이들에게 전달한다. 하지만 어린이들이 보는 책이기에 지식만을 전달하지 않는다. 역사 속 인물을 통해서 어린이들이 일상 속에서 가질 수 있는 고민, 어린이들이 갖춰야할 덕목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이 책을 통해 어린이들은 단군부터 세종대왕, 신사임당, 이순신, 안중근 등의 업적과 그 시대를 살펴본다.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은 5개 섹션으로 나뉘며 ‘시간의 문을 열고 한국사 대모험 속으로 빠져들어요’에서는 시간여행을 통해 한국사의 주요 장면을 직접 겪는 듯 생생하게 즐길 수 있으며 ‘설쌤의 역사톡톡으로 한국사 지식이 늘어나요’에서는 만화 중간에 꼭 알아야 할 한국사 지식을, ‘설쌤의 주문을 같이 따라 해보아요’에서는 역사 속 인물들의 특징을, ‘다양한 추가 학습으로 한국사의 깊이를 느껴보세요’에서는 역사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현장학습 정보와 시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연표를, ‘한국사 50문제를 풀며 실력을 확인해보세요’에서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초급에 해당하는 문제를 통해 응용 능력과 해결 능력을 키운다.

이 책은 어린이들이 처음 제대로 접하는 역사책인 만큼, 지식만을 강조하지 않고 ‘지’와 ‘덕’을 모두 갖춘 아이로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준다.

김동성기자/estar@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