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가운데)과 부인 홍라희 리움미술관 관장, 큰딸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사진=연합>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구속으로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관심…그는 누구?

17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구속으로 그의 여동생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조명받고 있다.

이재용 부회장은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3남매 중 외아들이며, 이부진 사장은 장녀다.

이 사장은 1989년 대원외국어고등학교를 졸업하고 1990년 연세대학교 아동가족학과에 입학해 학사로 졸업했다. 삼성복지재단 기획지원팀에 입사해 근무했다.

이후 호텔신라 기획부장으로 자리를 옮긴 뒤 빠른 승진, 2010년 12월 호텔신라 대표이사 사장에 취임했다. 현재까지 7년간 호텔사업 부문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경영능력을 입증해왔다.

이 사장은 삼성 에버랜드 경영전략 담당 사장을 겸하다 삼성물산 리조트건설부문 경영전략담당 사장으로 직함이 바뀌었다. 삼성물산 상사부문 고문직도 겸하고 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이날 오전 구속되면서 이부진 사장이 경영을 이어받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흘러 나왔지만 삼성 측은 "이 부회장이 구속됐다고 해서 삼성의 리더십에 근본적인 변화가 생기는 것은 아니다"며 역할론을 부인했다. 홍지예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