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양평군, 초등학생 대상 자전거 안전 교육 실시

김규철 kimkc6803@joongboo.com 2017년 05월 17일 수요일
▲ 양평군이 지난 15일 양근섬 내에 소재한 자전거 안전교육장에서 양평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전거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양평군청
양평군이 지난 15일 양평읍 양근섬 내에 위치한 자전거 안전교육장에서 지역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자전거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8개 초등학교 30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어린이 자전거 안전교육은 오는 6월 2일까지 자전거와 관련한 전반적인 기초 이론과 실습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안전교육에서는 안전교육 강사와 군청 공직자의 인솔 하에 안전한 끌기 방법과 횡단보도 준수사항을 직접 경험하는 등 체험을 통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또한 자전거 안전교육장에서는 노면에 그려진 주행 코스를 달리며 올바른 주행방법 및 정지선 준수사항에 대해 배우고 낯선 자전거 횡단도 노면 표시, 안전 표지판 등을 체험하며 안전한 도로주행을 익혔다.

조규수 문화체육과장은 “자전거 안전교육은 어린이들의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녹색교통 질서 확립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향후 초등학생은 물론 중학생까지 교육대상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김규철기자/kimkc6803@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http://www.joongbo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그래픽 더보기
사진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