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는 누구나 피해갈 수 없는 삶의 여정인 동시에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손님과도 같다. ‘늙지않고 영원히 지속되는 삶‘에 대한 열망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오랫동안 지속되어서, 실제로는 없는 줄 알면서도 ’불로초‘를 구하려고 온갖 노력을 기울인 제왕도 있었다.

그런데 ‘항노화‘란 그저 오래 사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항노화‘에는 젊음과 활력이 동반되는 건강한 삶의 연장이라는 뜻이 내포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늙는다는 것은 남녀의 구별이 있을 수 없고, 어차피 피해갈 수 없다면, 보다 건강하고 활력있게 노후의 삶을 영위하자는 것. 그것이 남녀 공통의 바로 이상적인 노년의 모습일 것이다.

젊고 활력있는 건강한 모습은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

주름살 없는 얼굴과 균형잡힌 체형이야말로 젊고 건강한 모습의 요체라고 여겨진다.

그러기 위해서는 현대의학의 도움을 통하여 그런 모습을 되찾아야 하는데 성형수술을 통한 방법이 가장 최단 시간에 효과적으로 얻을 수 있다.

특히 얼굴이 전체적으로 노화가 진행되어 주름은 물론 양쪽 볼이나 아래 턱이 심하게 쳐진 경우에는 쳐진 피부를 당기는 시술과 더불어 피부 아래에 위치환 연부조직과 피하지방까지 줄여주고 당겨야 확실하고 만족스런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 모든 것을 충족시켜주는 수술로 안면거상수술(Face Lifting)이 있다. 최근들어 레이저시술의 발달과 함께 레이저시술을 접목하여 복합적인 수술을 할 경우 여러 가지 장점을 반영할 수 있다

특히 두 가지 파장의 레이저광선을 동시에 표출하는 최신 장비로 시술할 경우 한 가지는 지방세포를 녹이는 파장을, 또 다른 하나는 열을 발생하여 피하연부조직을 당겨서 잔주름을 없애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두 가지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여기에 더해 SMAS라고 불리우는 연부조직을 당기는 시술과 함께 시행. 처진 피부를 동시에 줌으로써 수술만족도를 극대화시킴은 물론 전체수술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 경우 수술 후 붓기 역시 최소화 하고 회복시간 역시 최단화 할 수 있어 과거에 수술에 대한 두려움을 어느정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이렇게 고전적인 안면거상수술에 레이저시술을 접목시킨 최신 안면거상수술 기법이 개발돼 높은 효과와 신속한 시술이 가능해졌다.

이 두가지 복합수술의 적응은 특히 얼굴이 지방이 많은 경우, 특히 턱밑에 지방이 많이 축적돼 있는 경우, 또한 얼굴의 주름 뿐만 아니라 목에 깊이 패인 주름 때문에 고민인 사람에게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한 만약 수술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이 있거나 피부나 연부조직의 쳐짐이 심하지 않은 경우 레이저 시술, 또는 실 리프팅 까지만 시술해도 상당한 기대효과와 만족을 얻을 수 있다.

남녀의 구별이 없는 노화, 부부가 동시에 시술을 받고 함께 젊어지길 권한다.


최오규 글로벌성형외과대표원장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