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가 잠재력 있는 예비창업자와 우수한 아이템·기술력을 보유한 창업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창업 아이디어 오디션 참가자를 모집한다.

4일 수원시는 8월 11일까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창업지원센터 주관 ‘2017 수원 창업 아이디어 오디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기술 및 지식서비스 창업’, ‘사회적기업 창업’이다. ‘기술 창업 분야’는 IT 융·복합, 바이오의약, 나노 융·복합, 신재생에너지, 전기·전자, 기계 등이다.

지원 자격은 창업 후 3년이 지나지 않은 창업자,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은 혁신형 창업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는 예비창업자, 사회적 기업 설립·운영을 희망하는 개인 또는 팀(5인 이하)이다.

다만 동일한 창업 아이디어로 타 기관 창업경진대회에서 수상했거나 이미 사업화된 아이템, 표절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모방·침해한 아이템 등은 제외된다.

수원시는 전문가 심사, 현장 심사와 결선 발표 평가를 거쳐 총 10개 팀을 선정한다.

종합대상 1팀에게는 500만 원, 최우수상 2팀에게는 각 300만 원, 우수상 2팀에게는 각 100만 원, 장려상 5팀에게는 각 50만 원이 주어진다.

종합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받은 기업이 수원시 관내에서 6개월 이내에 창업과 경영활동을 할 경우에는 1천만 원의 창업·사업화 지원금이 주어진다.

시상식은 9월 14일 시청 대강당, 중회의실, 본관 로비 등에서 열리는 ‘2017 창창한 Day’에서 개최된다.

신청은 ‘2017 수원 창업 아이디어 오디션’ 홈페이지(http://www.suwonstartup.kr)에서 할 수 있다.

백창현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