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여름기획전 'CROSSING 5060'展 개최

김수언 soounchu@joongboo.com 2017년 07월 17일 월요일
▲ 김미란 作 내부섬광1
안산의 5060 지역미술가들의 작품이 여름기획전으로 안산시민들을 찾는다.

안산문화재단은 안산 지역미술의 활성화와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17일부터 9월 4일까지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화랑전시관에서 ‘Crossing 5060’전을 진행한다.

Crossing 5060은 안산미술의 태동과 더불어 현재까지 지역미술의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는 안산지역 중견작가 15명의 작품을 조망해 보는 전시다.

안산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50~60대 원숙한 미술인들을 중심으로 그들의 작품세계에 주목함으로써 수준높은 미술작품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지역 미술인들에게는 전시지원을 통해 창작의욕을 고취시키고자 기획됐다.

이번 전시의 참여작가는 강선흥, 김영구, 박문수, 안예환, 이규승, 하진용 등 90년대 초부터 안산을 기반으로 한국화, 서양화, 조각 등 다양한 장르에서 꾸준히 활동해온 작가들이다. 이들의 작품을 지역민들에게 소개함으로써 미술을 통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전시 기간 중에는 2회에 걸쳐 인문학 강연과 아티스트 토크도 이어진다.

다음달 19일에는 김미란 작가가 ‘꿈으로 꿈을 꾸다’라는 주제로 인간의 정신적 영역이 미술 창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야기하고 26일에는 김풀잎 작가가 ‘행위예술의 정체성과 변천과정’에 대해 참가자들과 깊이있는 이야기를 나눈다.

안산문화재단 관계자는 “일회성 행사에 그치는 전시가 아니라 지역 미술인들이 꾸준하게 창작활동을 이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신예 작가를 끊임없이 발굴,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안산 미술문화 발전을 도모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031-481-0508.

김수언기자/soounchu@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http://www.joongbo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