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인천도시공사, 사회공헌부문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박영재 2017년 10월 20일 금요일
▲ 인천도시공사가 보건복지부와 사회공동모금회가 주최한 2017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사회공헌부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한 가운데, 김명환 고객지원처장(왼쪽), 이민호 고객만족팀장(오른쪽))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도공

인천도시공사가 최근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보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보건복지부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고, 평소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온 분들에게 감사를 드리고 나눔 사례를 널리 알리기 위해 시행하는 나눔분야의 최고 권위 있는 상이다.

공사는‘함께하는 도시, 따뜻한 ℃(도시)’ 사회공헌 비전 아래 임대입주민 복지증진, 살기 좋은 지역사회 만들기, 소외계층지원, 미래인재육성 등 지역사회의 수요에 맞춘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도시재생 사회공헌 사업인 생동감(생기있는 동네 만들기)프로젝트 및 지역아동센터 꿈의 책방 설립이 있다.

특히 실천하는 나눔 경영을 위해 전 직원 봉사활동 참여 및 매칭기부금(임직원의 후원금에 비례하여 동액의 후원금을 회사도 기부)제도를 운영하며 조성된 기금으로 IDTC장학금 지원, NGO연계 지원 사업, 백혈병 아동돕기 등 사회공헌 마인드 함양 및 실천에 함께하고 있다.

황효진 사장은 수상 후“큰 상을 받게 돼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욱 최선을 다해 시민 한분 한분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지역사회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며 말했다.

박영재기자/jbpak@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http://www.joongbo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