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블랙핑크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 K팝 그룹 최단시간 2억뷰 돌파

홍지예 hjy@joongboo.com 2017년 12월 16일 토요일

블랙핑크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 K팝 그룹 최단시간 2억뷰 돌파

걸그룹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돌파해 역대 K팝 그룹 최단기록을 세웠다.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는 15일 오후 5시 기준 2억뷰를 넘어서며 블랙핑크의 식지 않는 인기를 증명했다. 이는 공개 175일 만에 세운 쾌거이며 종전 K팝 그룹 기록에서 무려 39일 앞당긴 수치다.

앞서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는 공개 이후 17시간 만에 1000만뷰를 돌파하며 K팝 걸그룹 최단 시간을 기록했다. 이어 '2017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K팝 비디오'로 뽑히며 글로벌 인기를 나타낸 바 있다.

블랙핑크는 현재까지도 데뷔곡 2억뷰를 가장 먼저 달성한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제는 K팝 그룹의 모든 곡을 통틀어 최단시간 2억뷰를 달성한 '넘사벽' 존재로 자리매김했다.

데뷔 1년을 갓 넘은 블랙핑크는 '휘파람', '붐바야', '불장난', '마지막처럼' 등 억대 조회 수를 자랑하는 뮤직비디오를 4편이나 보유하고 있다. YG에서 7년 만에 선보인 걸그룹답게 신인으로서 전무후무한 신기록을 수립 중이다.

한편 블랙핑크는 내년 1월 가요계 컴백을 예고했으며 데뷔 이후 첫 단독 리얼리티 프로그램 '블핑하우스'를 통해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홍지예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http://www.joongbo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