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경기문화재단, 문화누리카드 발급 개시

김동성 estar1489@joongboo.com 2018년 01월 21일 일요일

경기도가 다음달 1일부터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문화누리카드 발급을 개시한다.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사업은 저소득층에게 문화예술·여행·체육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삶의 질 향상 및 문화격차 해소를 위해 추진하는 문화복지의 일환이다.

도는 올해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사업에 총 196억 원을 투입한다. 도내 28만여 명의 저소득층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혜대상자는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이다. 지난해 지원금 6만 원에서 1만 원이 인상돼 개인별 연간 7만 원의 문화향유 비용을 지급한다. 또 스포츠강좌이용권과 중복 신청도 가능해졌다.

문화누리카드 발급신청 기간은 2월1월부터 11월 30일까지며 이용은 12월31일까지다.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통합문화이용권 홈페이지(www.mnuri.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전년도 발급자의 경우 기존 발급받은 카드에 재충전이 가능하다.

문화누리카드는 음반·도서구매, 공연·영화·전시 관람을 비롯해 국내 여행, 스포츠 경기관람, 운동용품 구매, 체육시설 이용 등 문화·여행·체육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다. 지역별·장르별 가맹점 및 사용요령 등 자세한 사항은 통합문화이용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경기문화재단 문화나눔센터는 문화누리카드 이용 활성화를 위해 신규 가맹점 발굴, 이벤트 진행, 나눔티켓, 슈퍼맨 프로젝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동성기자/estar@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http://www.joongbo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