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의정부교육청 '석면제거 프로젝트' 방학동안 지역내 학교 11곳서 진행

서희수 gatekeeper@joongboo.com 2018년 01월 23일 화요일
▲ 윤계숙 의정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이 가능초와 의정부중을 방문해 석면제거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이번 겨울방학 동안 모든 학교의 석면을 제거할 계획이다. 사진=의정부교육지원청
의정부교육지원청이 학교 석면잔재물 제로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23일 의정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겨울방학동안 의정부 소재 11개 학교가 석면제거사업을 일제히 실시하고있다.

이번 사업은 안전하게 석면을 제거해 실내공기 중 비산석면이 없도록 하고 정밀청소도 진행해 석면잔재물이 발견되지 않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개학 후 학생들의 쾌적한 환경에서 수업을 듣게 하자는 취지다.

이날 윤계숙 교육장은 직접 가능초등학교, 의정부중학교를 방문해 석면제거 현장을 점검했다.

윤계숙 의정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 및 교직원의 학습공간인 만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한다. 모든 공정에서 소홀함 없이 철저히 진행될 수 있도록 관리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석면제거공사 완료 후 석면제거학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실시해 향후 안전한 석면제거사업 추진 방향을 모색할 방침이다.

서희수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http://www.joongbo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