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폐광의 기적' 양기대, 경기지사 출마 공식화

"경기도다운 경기도 만들 것"… 출판기념회 갖고 직접 밝혀

장선·김현우 2018년 01월 23일 화요일
폐광의 기적, 광명동굴을 일궈낸 양기대 광명시장이 시장으로서 마지막 출판기념회를 열고 6·13 지방선거에서 경기도지사 출마를 사실상 공식화 했다.

양 시장은 23일 “더불어민주당의 양기대가 광명에서의 성과를 안고 더 큰 정치를 시작하려 한다”고 밝혔다.

양 시장은 이날 오후 광명시민회관에서 열린 ‘변혁의 리더’ 출판기념회에서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나라다운 나라, 경기도다운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양 시장의 이같은 발언은 오는 25일 예정된 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 경선의 공식출마 선언에 앞선 것으로, 여야를 비롯해 당내에서 자천타천 후보군으로 분류되고 있는 인물 가운데에서 처음이다.

특히, 현재 당내에서 경기지사 후보군으로 알려진 전해철 전 도당위원장과 이재명 성남시장보다 인지도면에서 부족한 양 시장이 가장 먼저 당 경선 참여를 공식화한 것은 시선을 끌어 인지도를 올리고, 보다 빠르게 정책 성과를 알리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양 시장은 조직력의 전해철, 인지도의 이재명이라는 캐릭터 속에 ‘성과의 양기대’라는 네이밍으로 당내 경선을 3자 구도로 예측하고 있다.

양 시장의 출마선언 기자회견장에는 그 동안 양 시장이 시정을 통해 보여줬던 일자리, 청년정책, 광명동굴, 여성안심동행서비스 등 사람중심의 상생 협력 정치를 상징하는 시민들도 함께 참석해 양 시장에게 힘을 보탤 예정이다.

양 시장은 “당초 이달 말 예정됐던 공식 출마선언이 다소 앞당겨진 것”이라며 “출마선언문에는 새로운 천년을 맞이하는 경기도의 시대정신과 도지사 출마 이유, 주요 핵심공약 등을 담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양 시장의 출판 기념회에는 민주당 소속의 김진표(수원무)·김두관(김포갑)·전해철(안산상록갑)·황희 의원과 제종길 안산시장, 채인석 화성시장, 김영배 서울 성북구청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함께 했다.

장선·김현우기자/kplock@joongboo.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http://www.joongbo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그래픽 더보기
사진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