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경기도, 국토종주 자전거길 155.6㎞ 합동 점검

조윤성 jys@joongboo.com 2018년 02월 19일 월요일
경기도는 도내 시군과 함께 지역내 국토종주 자전거길 155.6km에 대한 안전점검에 들어간다.

19일 경기도에 따르면 20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약 한 달여간 국토종주 자전거길 합동 안점점검을 추진한다.

이번 점검은 ‘2018년도 국가안전대진단 시기’에 맞춰 해빙기에 자칫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추진된다.

도내에는 구리·남양주·하남·양평·여주 등을 지나가는 ‘한강 자전거길 111.6km’, 남양주·가평 등을 지나는 ‘남·북한강 자전거길 41km’, 김포 지역내 ‘아라 자전거길 3km’ 등 155.6km의 국토종주자전거길이 있다.

합동 점검에서는 노면포장 및 청결상태, 배수시설 정상 여부, 구조물 및 교통안전시설 상태, 조명기구 정상여부, 편의시설 청결 및 파손 여부, 자전거길 주변 낙석 여부, 불법·주정차 실태, 불법 노점상·적치물 방치, 불법광고물 부착 등을 중점적으로 살필 방침이다.

이범기 경기도 도로관리과장은 “국토종주 자전거길은 산과 강의 풍광을 만끽할 수 있어 자전거라이딩 마니아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며 “해빙기 안전점검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자전거길 이용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윤성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http://www.joongbo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