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인천 계양구, ‘우리아이 안전을 위한 상황 인형극’ 공연 실시

송길호 sgh@joongboo.com 2018년 03월 15일 목요일
▲ 지난14일 인천 계양구청에서 열린 ‘우리아이 안전을 위한 상황 인형극’에 관람온 어린이들이 공연을 보고 있다. 사진=계양구청
인천 계양구는 어린이집 아이들을 대상으로 ‘우리아이 안전을 위한 상황 인형극’ 공연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구는 스스로 위험한 상황을 인지하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발달에 도움을 주고자 지역 내 4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지난 13일과 14일 이틀간에 걸쳐 인형극을 선보였다.

앞으로 13회에 걸쳐 상황인형극을 실시할 예정이다.

인형극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상황에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실제 사건을 재구성해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면서도 이해하기 쉽게 연출됐다.

또 유괴 및 성범죄에 대한 대처방법을 배울 수 있는 ‘유괴 및 성범죄 예방’과 횡단보도, 골목길 등을 안전하게 다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생활안전·교통안전’ 등의 주제로 구성됐다.

라재현 안전총괄실장은 “상황 인형극을 통해 어린이들이 유괴 및 성범죄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일상생활 속 교통안전의식을 기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점진적으로 어린이뿐만아니라 모든 연령대가 안전한 계양구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송길호기자/sgh@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http://www.joongbo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