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미술관은 초·중·고등학생 단체를 대상으로 오는 6월29일까지 상반기 학교연계 교육프로그램 ‘G뮤지엄스쿨’을 진행한다.

‘G뮤지엄스쿨’은 경기도미술관 소개와 관람예절에 대한 설명을 듣고 난 후, 활동지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학교연계 교육프로그램이다.

‘G뮤지엄스쿨’은 ‘미술관 사용법’(실내교육프로그램)과 ‘공원 탐험’(실외교육프로그램), ‘내가 만드는 전시’(진로탐색프로그램 교육나눔)가 진행된다. 실내교육프로그램 ‘미술관 사용법’은 활동지를 가지고 미술관 내 공간들을 탐색하고 각 공간별 위치와 동선을 스스로 구획해봄으로써 ‘나만의 미술관 사용법’을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

실외교육프로그램 ‘공원 탐험’은 참여자들이 미술관 야외공원에서 조각 작품들을 감상하고, 활동 키트의 미션 카드를 풀어보면서 ‘나만의 공원 탐험’을 경험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진로탐색프로그램 ‘내가 만드는 전시’는 초등 고학년, 및 중·고등학생들이 미술관의 소장품을 기반으로 직접 미니어처 전시를 기획하고 만들어보는 체험프로그램이다.

경기도미술관 학교연계교육프로그램 ‘G뮤지엄스쿨’은 온라인 사전 접수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G뮤지엄스쿨’ 관련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미술관 홈페이지(http://gmoma.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술관 관계자는 “ 학생들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인 만큼, 그들에게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유익한 시간이 될 수도록하겠다”고 말해다.

김동성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