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임병택 시흥시장 예비후보 “안전보다 안전보다 중요한 민생은 없다"

김형수 vodokim@joongboo.com 2018년 04월 24일 화요일


임병택 더불어민주당 시흥시장 예비후보는 24일 안전정책 공약을 발표하는 등 민생우선 준비된 시장후보라는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있다.

임 예비후보는 "시흥시 대대수의 초등학교는 언제나 외부인이 침입 가능한 무방비 상태"라며 "시흥시 관내 초등학교 44곳 모든 곳에 학생안전을 위한 학교보안관을 파견해 위험인물의 학교 출입을 원천봉쇄하고 체계적 관리로 우리 아이들을 보호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한 초등학교에서 외부인이 어린 학생을 대상으로 인질극을 벌이는 등 위험천만한 상황이 발생해 학부모들은 놀란 가슴을 쓸어내려야 했다"면서 "시흥시 학교 안전문제 역시 주의 깊게 살펴보고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임 예비후보는 "시흥시민 그리고 우리의 아이들의 안전보다 중요한 민생은 없다"면서 "학교 보안관을 파견해 학교에 출입하는 일반인의 신분증도 확인하고, 학교폭력이 발생하는지도 유심히 살펴보고, 등하교하는 아이들도 지켜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시민의 안전을 촘촘히 보장하기 위해 마을 블록별 진출입로 CCTV 설치, 시장 직속 재난컨트롤타워 설치, 시흥시 학교보안관 운영조례 제정, 스쿨 실버존 확대 및 교통약자 안전 대책 집중관리, 민관협력 지원 강화를 통한 주민참여형 예방시스템 구축 등 시흥시를 안전제일도시로 만들기 위한 추가 공약을 제시했다.

김형수기자/vodokim@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http://www.joongbo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