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심기보 시흥시장 예비후보, 배곧신도시를 교통·문화·교육명품도시로 조성

김형수 vodokim@joongboo.com 2018년 04월 27일 금요일


심기보 시흥시장 예비후보는 27일 배곧신도시를 시흥을 대표하는 명품도시로 만들기 위한 구체적인 공약을 발표했다.

교통, 인사, 보육, 교육, 일자리 정책 등 시 전체 공통 정책을 발표해 왔던 심 후보는 배곧신도시를 시작으로 지역 발전을 위한 권역별 구체 공약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후보와 정책연대를 선언한 바 있는 심기보 후보는 배곧신도시 공약 발표와 함께 경기도와 연대한 시흥 현안을 해결을 위한 공약을 제시했다.

심기보 예비후보는 배곧신도시 대중교통 문제 해결을 위해 ▶오이도역~배곧신도시~시화공단을 연결하는 트램 조기 개통 ▶순환버스, 연성권과 신청권을 연결하는 지선버스 노선 확대 ▶ 배곧~서울, 인천~배곧~서울을 연결하는 광역버스 체계 신설 및 확대를 약속했다.

또, 배곧신도시의 행정서비스를 강화하고, 문화 인프라가 풍부한 도시로 만들기 위해 ▶배곧신도시를 배곧동으로 조기 분리해 주민들에 대한 행정서비스의 양과 질을 높이고 ▶배곧복합문화센터 신축을 앞당겨 주민들의 문화욕구를 충족시키며 ▶배곧생명공원을 명품공원으로 조성해 시민들에게 돌려 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배곧신도시를 최고의 교육도시로 만들기 위해 ▶현재 진행 중인 서울대 시흥캠퍼스의 완공을 앞당기고 ▶시흥시의 초ㆍ중ㆍ고생등과 서울대 시흥캠퍼스의 교육연계 서비스를 확대하고 ▶지지부진한 서울대병원의 임기 내 준공도 반드시 이뤄네겠다고 밝혔다.

김형수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http://www.joongbo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