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오는 6일, 경기문화재단 다산홀에서 2018 경기문화예술교육 공모지원사업 운영 단체 및 기관을 대상으로 정산설명회를 개최한다.

정산설명회에서는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 e나라도움을 통한 정산 방법에 대해 집중적인 안내가 이뤄진다. e나라도움은 국고보조금을 지원받는 모든 사업자가 의무적으로 사용해야하는 시스템으로, 보조금의 중복?부정 수급을 방지하고 보조사업자의 사업수행 효율성을 높이고자 2017년부터 도입, 운영되고 있다.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2018 공모지원사업의 보조금 교부?집행?정산에 이르는 전 과정을 e나라도움을 통해 진행하며, 운영단체의 사업수행 편의성을 높이고 정산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상하반기에 1·2차로 나눠 보조금 정산을 진행할 예정이다. 1차 정산을 앞두고 열리는 이번 정산설명회에서는 기획재정부 e나라도움 교육팀의 전문 강사가 교육을 진행한다.

이와함께 더불어 정산설명회 당일에는 양성평등?폭력예방교육도 함께 실시될 예정이다. 성범죄, 일상폭력 등 심각한 사회적 이슈와 맞물려 성 평등, 폭력 예방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인 만큼 참석 단체 대상으로 수료증을 발급한다. 문의 031-231-0873.

김동성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