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여성병원은 오는 10일 오후 12시 30분부터 분당차여성병원 지하 1층 산모문화센터에서 아기 수면을 위해 산모들이 알아야 할 ‘아기 잠 잘재우기’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소아청소년과 채규영 교수가 산모와 아기 수면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 설명과 함께 아기 잠 잘 재우는 방법에 대한 산모들의 궁금증을 직접 풀어줄 예정이다.

아기의 수면은 성장호르몬과 두뇌발달에 매우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월령별 수면 패턴과 수면 환경 등을 잘 파악해 올바른 수면 습관을 들이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출산 후 힘들어하는 것 중 하나인 아기 수면으로 고민하는 엄마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채규영 교수는 “아이의 수면은 정상적인 성장과 두뇌 발달, 성격 형성 등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며 “아이의 건강한 발달은 물론 엄마의 삶과 육아의 질을 높이기 위해 생후 2개월 이내에 시작해 6개월 이내에 올바른 수면 교육을 완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건강강좌는 임신부 및 임신과 출산, 육아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문의는 분당 차여성병원 산전관리실(031-780-5312)로 하면 된다.

김대성기자/sd1919@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