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미홍, 박근혜 그림 '더러운 잠' 전시 논란 표창원 고발 예고 <사진=연합>
정미홍, 박근혜 그림 '더러운 잠' 전시 논란 표창원 고발 예고…"모멸감 느껴" 

정미홍 전 KBS 아나운서가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을 고발하겠다고 나섰다.

24일 정미홍 전 아나운서는 표창원 의원이 기획한 시국비판 풍자 전시회에 박근혜 대통령을 나체로 표현해 풍자한 그림이 전시돼 논란이 일자 자신의 SNS를 통해 "여성으로서 견딜 수 없는 모멸감을 느낀다"며 표창원 의원을 고발하겠다고 나섰다.

정미홍 전 아나운서는 "표창원은 천박하고 대통령을 모욕하는 그림을 성스러운 국회에 늘어놓음으로써 국회를 더럽히고 국격을 훼손했다"면서 "국민의 한 사람인 제게 여성으로서 견딜 수 없는 모멸감과 국민이고 싶지 않을 만큼의 수치심과 극도의 분노를 일으키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표창원을 고발하고, 국회에서 이 자를 퇴출시키는데 나서겠다"며 "인지연 변호사가 표창원 국민 고발단을 모집하고 있다. 국민들의 참여를 바란다. 그런데 잊을만 하면 이런 XXX같은 자들이 튀어 나와 민주당이 어떤 집단인지 다시 기억하게 만든다"고 맹비난했다.

앞서 표창원 의원은 지난 20일부터 국회의원회관 1층 로비에서 그림 전시회 '곧바이(soon bye)전'을 열었다. 논란이 된 작품은 박 대통령의 나체가 묘사된 '더러운 잠'이었다.

나체로 묘사된 박 대통령 복부에는 놀고 있는 두 마리 강아지와 선친 고 박정희 전 대통령의 초상 사진, 사드 미사일이 그려져 있다. 주사기로 만든 다발을 든 최순실도 등장한다. 홍지예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