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2일 경기도 경제 과학진흥원에서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경기도지사협의회 2018년 총회가 진행됐다. 이날 수상한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대한적십자 경기도지사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경기도지사협의회는 ‘2018년 총회’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총회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진행됐으며, 내·외빈 및 봉사원 500여 명이 참석했다.

총회는 경기도내 532개 봉사회 1만1천915명에 이르는 적십자 봉사원들의 활동을 평가하고, 우수한 활동을 펼친 봉사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2018년 더욱 활발한 봉사활동 수행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지며, 지난 한해 동안 어려운 이웃을 돕고 지역사회발전에 크게 이바지 한 봉사원 165명에게 대한적십자사 회장, 경기도지사, 경기도의회,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회장 표창 등을 수상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는 봉사원과 도내 위기가정 4천550가구의 결연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그 외에 구호활동, 생명사랑교육, 청소년적십자(RCY) 인도주의 활동 등을 통해 적십자 인도주의 이념을 보급하고 있다.

김형아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