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은 7일부터 오는 28일까지 6회에 걸쳐 매산동 도시재생뉴딜사업 대상지 내 주민·상인·청년 등을 대상으로 ‘도시재생뉴딜사업 리더 양성 프로그램’을 연다고 7일 밝혔다.

매산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팔달구 매산로1가 19-1)에서 진행되는 리더 양성 프로그램은 마을 리더의 역할을 알고, 리더십을 키울 수 있는 강의와 그룹 토의로 진행된다.

첫 날이었던 7일에는 ‘일터·삶터·사람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한 강의와 토의가 진행됐다.

이어 ▶대화를 만드는 소통의 기술(9일) ▶리더의 역할과 리더십(14일) ▶회의의 기술 1·2(16·21일) ▶커뮤니티의 종류와 사례(28일) 등을 주제로 한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매산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수원역 동쪽 팔달구 매산로 1가 105번지 일원 19만7천800㎡에서 진행되는 도시재생사업이다.

도시재생은 ‘수원역 앞길 살리기 사업’, ‘지역 상권 살리기 사업’, ‘청년 기 살리기 사업’, ‘문화 다(多) 살리기 사업’ 등 4대 사업을 중심으로 7개 분야 22개 세부사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안상욱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은 “리더 양성 프로그램으로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해 주도적으로 활동할 주체를 발굴할 것”이라며 “도시재생사업 참여 주체들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준석기자/joon@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