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가 주최하고 고양컨벤션뷰로가 주관하는 ‘2018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Goyang Destination Week 2018)’가 오는 27일과 28일 양일간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는 국내·외 마이스 전문가들 간 사례 및 전략 발표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 동향과 전략을 파악하고 아시아 지역 전문가들과 네트워킹 구축 기회를 마련을 목적으로 개최된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로 한국관광공사, 경기관광공사, 한국마이스협회와 더불어 국제적으로 저명한 마이스 관련 협회인 ICCA와 INCON 그룹의 후원으로 이뤄진다.

행사는 ▶국제 데스티네이션 경쟁력 포럼 ▶아시아 데스티네이션 라운드 테이블 ▶MICE Education Day ▶고양시티투어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글로벌 MICE 목적지(MICE Destination) 컨설팅 전문가, 패트릭 딜라니(CEO, SoolNua. 아일랜드)의 기조연설을 필두로 휴 신녹(부회장, 라스베이거스 컨벤션관광청, 미국), 마이클 컨(CEO, DEKON Group. 터키), 드류 웨잇 아프메아(팀장, Arinex. 호주) 등 5개국 300여 명의 전문가들이 모여 글로벌 MICE 이슈와 각국의 MICE 산업 사례, 고양시 MICE 산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이상열 고양컨벤션뷰로 단장은 “이번 행사는 고양시가 가진 MICE 인프라를 홍보하고 국제 MICE 행사 목적지로서 고양시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표명구·노진균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