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캡처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캡처

봄여름가을겨울 김종진이 30년지기 전태관의 암투병 소식에 눈물을 쏟았다. 

지난 21일 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는 봄여름가을겨울의 김종진이 출연했다.

김종진은 30년간 함께 음악을 해온 동료 전태관이 신장암 발병으로 당분간 활동을 하지 못하게 된 것을 언급했다.

그는 "언젠가 태관이가 몸이 안 좋다고 하더라"라며 "어깨도 아프고 어디도 아프다고 해 나는 운동을 열심히 하라고 조언하고, 밥 잘 챙겨 먹으라고 전화를 해주고 그랬다"고 밝혔다.

이어 "그런데 어느 날 신장암이라고 전화가 왔다"며 "전화를 받고 '괜찮아 태관아. 암은 나도 걸릴 수 있고 주변에 걸린 사람도 많아. 그런데 완치한 사람도 많고 하니까 몸 관리 더 열심히 하면 이겨낼 수 있어. 걱정하지 마'라고 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래 놓고 전화를 끊고 막 울었다"며 "그 뒤로 정말 많이 울었다"고 힘들었던 당시 심정을 고백했다. 
 
김종진은 또 "신기한 건 정말 중요한 사람, 정말 좋아하는 사람, 나의 분신과도 같은 사람이 아프니까 그걸 보고 난 내가 너무 아프더라"며 "그런데 내가 아프다는 말은 차마 못했다"며 눈물을 보였다.

그는 "전태관의 빈자리를 크게 느낀다. 저는 음악만 신경 썼고 돈과 행사 등 음악 외 모든 것은 태관이가 했다. 혼자 해내려니 힘에 부친다. 정말 중요한 사람이었구나 느꼈다"고 덧붙였다. 홍지예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