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판교환경생태학습원은 ‘2018 녹색여름전 Green Summer’를 다음달 7일까지 개최한다.

판교환경생태학습원 2층 기획전시실 에코홀에서 열리는 녹색여름전은 2008년 생태 환경에 대한 의식 공유를 위해 환경예술가 윤호섭 국민대 디자인학과 명예교수와 국민대 디자인대학원 그린디자인 전공생들이 시작한 행사로 해를 거듭하며 ‘녹색공감을 함께하는 열린 전시회’로 남녀노소, 국적, 종교, 출신학교 등 조건 없이 누구나 작가가 되는 전시회가 됐다.

올해 녹색여름전 전시는 환경을 보전하고 회복하기 위한 해결책을 시각적인 디자인 결과물과 메시지로 전달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는 ‘그린캔버스’의 환경디자인 작가의 작품 40여 점이 전시된다.

아이들과 관람객들이 보기 쉽도록 작품 설치의 눈높이를 낮춰 아이들이 편안하게 느낄 수 있도록 전시한다. 관람객들과 둘러 앉아 이야기를 나누고 작가와 함께 환경에 대한 생각을 함께 생각하며 느끼고 그려보는 시간도 마련돼 아이들의 환경감수성을 함양시킬 수 있다.

이번 전시기간 중 주말에는 오후 2시, 3시30분 2회에 걸쳐 환경디자인 작가들이 직접 참여, 어린이와 함께 환경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고, 하나의 작품을 만들어보는 다양한 전시연계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하동근 원장은 “성남시민들과 환경감수성을 함께 공유하고 환경에 대한 의미를 재발견 할 수 있도록 전시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환경을 보존하고 생각하는 환경의식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성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