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가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장애학생 등 소외계층 학생을 위한 지원을 강화해야 한다며 촉구했다.

나아가 공립 초·중·고교의 시설 개·보수 공사를 담당하는 학교시설지원센터 확대 논의도 도마에 올랐다.

16일 시의회에 따르면 지난 14일 진행된 제4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시의 교육예산 활용 내역에 대해 질의했다.

이 가운데 시의원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소외 학생들의 교육권 문제였다.

정창규 의원은 특수학교와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일반 학생들과 동일한 수준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 의원은 “아이들이 경제적으로 부족하거나 얼굴색이 달라도 개천에서 나는 용이 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여기에 김준식 의원도 저소득층 가정에 대한 졸업앨범 지원이 일회성으로 끝나선 안된다며 소외 계층 지원 목소리에 힘을 보탰다.

이밖에 임지훈 의원은 학교시설지원센터의 만족도를 근거 삼아 지원센터를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학교 조경, 화장실 개선 등을 담당하는 학교시설지원센터는 지난 2015년 남부교육지원청에서 시작해 동부교육지원청으로까지 확대됐다.

그러나 여전히 서구나 계양구 등에서 서비스를 받기에는 지원 규모가 적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에 강현선 시교육청 행정국장은 “지원센터 확대에 필요한 장소, 인력 등을 충분히 검토해 가능한 전지역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윤진기자/koala0624@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