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사진은 기사와 관련 없음)
MBC(사진은 기사와 관련 없음)

 술에 취해 병원 응급실에서 간호사를 협박하고 폭행하는 등 난동을 부린 환자들이 경찰에 잇따라 붙잡혔다.

19일 인천 미추홀경찰서는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A(49)씨를 구속했다"고 밝혔다.

A씨는 이달 2일 오전 4시께 인천시 미추홀구 모 병원 응급실에서 술에 취해 간호사 B(31)씨를 협박하고 소란을 피우는 등 응급 의료 업무를 방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올해 7월 출소한 A씨는 병원에서 관절 주사를 놓아달라고 요구하며 "내가 얼마 전에 출소했는데 너 같은 X은 금방 죽일 수 있다"며 의료진을 협박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신고를 받고 A씨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그가 지난달에도 인천 내 다른 대형병원 2곳 응급실을 찾아가 의료진을 4차례 협박한 사실을 확인했다.

미추홀구 내 같은 병원 응급실에서는 이틀 전에도 간호사가 술 취한 환자로부터폭행당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미추홀경찰서는 응급의료법 위반 혐의로 C(55)씨를 불구속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

C씨는 이달 17일 오후 11시 40분께 미추홀구 한 병원 응급실에서 술에 취해 간호사 B(31)씨의 멱살을 잡고 목을 할퀸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당시 C씨 머리에서 찰과상을 발견한 의료진이 엑스레이 촬영을 권하자 "이런 것 안 받는다"며 난동을 부리고 간호사를 폭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홍지예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