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요산 산림욕장. 사진=동두천시 제공

 

주말을 포함해 5일간 이어지는 추석 연휴. 차례를 지낸 뒤 가족과 함께 전철을 타고 근교 명소를 찾아 한때의 여유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경기도가 전철을 타고 가볼 만한 도내 명소들을 소개했다.

▲소요산 산림욕장과 국민관광지(1호선 소요산역) 

소요산역에서 500m 거리에 있는 소요산 산림욕장은 울창한 아름드리나무 사이로 편안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숲, 습지원, 화훼원, 잔디광장, 조각원, 미니동물원 등이 조성돼 있다. 'LOVE 포토존'은 방문객들에게 기념촬영 명소로 사랑받고 있다. 

산림욕장 입구에서 150m만 더 가면 자유수호 평화박물관을 시작으로 건강 오행로, 원효대사와 요석공주의 애틋한 이야기가 스며 있는 요석공주 별궁터, 원효대사가 수도했다는 원효대, 천년고찰 자재암, 청량폭포와 원효폭포 등이 있는 소요산 국민관광지도 둘러 볼 수 있다.

- 소요산 산림욕장 : 동두천시 상봉암동 산21

일산호수공원. 사진=고양시 제공

▲일산호수공원과 라페스타(3호선 정발산역) 

아시아 최대 크기의 인공 호수공원인 일산호수공원은 정발산역에서 10분 거리에 있다. 

20여만 그루의 나무가 울창한 숲을 이루고, 호숫가를 따라 이어진 4.7km의 자전거도로와 메타세쿼이아 길 등 9.1km의 산책로는 자전거 라이딩족과 가벼운 산책을 즐기는 시민 모두의 사랑을 받고 있다. 

역시 정발산역에서 10분 거리에 자리한 라페스타는 한국 최초의 스트리트형 복합쇼핑몰로, 패션 아웃렛과 소품점·테마카페·극장·식당가 등이 있으며, 다양한 거리공연도 즐길 수 있다.

- 일산호수공원 :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595

- 라페스타 : 고양시 중앙로 1305-56

서울랜드. 사진=과천시 제공

▲서울랜드와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4호선 대공원역) 

서울랜드는 대공원역에서 내려 1km 남짓 걸으면 나온다. 서울랜드는 서울대공원 안에 있는 테마파크로, 시속 85km로 급강하하는 '샷드롭' 등 다이내믹한 놀이기구들을 즐길 수 있다. 

대공원역에서 걸어서 7분 거리에는 회화부터 건축·조형·조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현대미술 작품을 전시 중인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이 있다.

- 서울랜드 : 과천시 광명로 181

-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 : 과천시 광명로 313

만화박물관. 사진=경기관광공사 제공

▲한국만화박물관과 웅진플레이도시(7호선 삼산체육관역) 

한국만화박물관은 한국에 처음 만화가 등장한 1909년부터 100년 넘게 발전해 온 한국만화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삼산체육관역에서 도보로 4분 거리에 있다. 

박물관은 애니메이션 상영관과 상설전시·체험전시·열람공간으로 구성돼 있으며, 만화도서관에서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마음껏 만화책을 볼 수 있다. 

삼산체육관역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는 다이내믹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도심 속 워터파크 '웅진플레이도시'도 자리하고 있다. 노천스파에서 명절 피로를 풀 수도 있다.

- 한국만화박물관 : 부천시 원미구 길주로 1 

- 웅진플레이도시 : 부천시 조마루로 2

남한산성. 사진=경기관광공사 제공

▲남한산성(8호선 산성역) 

성남과 광주에 걸쳐 있는 남한산성은 조선 시대에 축조된 길이 12㎞의 성곽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됐다. 산성역에서 9번이나 52번 버스를 타고 20∼30분 정도 달리면 도착한다. 

5개의 탐방로 코스가 있으며, 성곽 길을 따라 산책을 즐기려면 1코스, 역사의 흔적을 느끼려면 2코스를 걷는 것이 좋다. 야간에 서문 전망대에 오르면 서울의 야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다.

- 남한산성 : 광주시 남한산성면 남한산성로 731

양평레일바이크. 사진=경기관광공사 제공

▲양평레일바이크(경의중앙선 용문역)

용문역에서 10분 거리에 있다. 용문에서 원덕까지 흑천을 따라 편도 3.2km의 철로를 시속 15∼20km로 달리며 산과 개울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과 시원한 강바람을 즐길 수 있다.

2인승과 4인승 바이크가 있어 연인·가족끼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 양평 레일바이크 : 양평군 용문면 삼성리 126-5

▲월곶포구(수인선 월곶역)와 이화원 나비스토리(경춘선 가평역)

이밖에 수인선 월곶역에서 10분만 걸으면 나오는 월곶포구도 다양한 수산물을 즐길 수 있는 명소이다. 

가평역에서 15분쯤 걸으면 나오는 이화원은 아름다운 꽃과 나비가 가득한 환상적인 공원이다. 공원 내 나비스토리는 1만여평의 부지에 1천800여평의 온실과 320여평의 나비생태관을 갖춘 세계 최대의 나비공원이다.

- 월곶포구 : 시흥시 월곶동(월곶포구)

- 이화원 : 가평군 가평읍 자라섬로 64

연합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