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현장 CCTV 확보하고 방화 가능성 등 정확한 화재 원인 조사 중

25일 오후 4시 시흥시 정왕동 한 플라스틱 공장에서 발생한 화재를 진합하고 있다. 사진=김형수기자
25일 오후 4시 시흥시 정왕동 한 플라스틱 공장에서 발생한 화재를 진합하고 있다. 사진=김형수기자

 

추석 연휴기간 중인 25일 시흥시 정왕동 시화공단 내 한 프라스틱 공장에서 불이 나 30대 중국인 1명이 숨졌다.

숨진 중국인은 과거 이 공장에서 일했던 직원으로 밝혀져 그가 왜 공장에 와서 숨졌는지, 경찰은 방화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화재 원인을 조사 중이다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10분께 시흥시 정왕동 한 플라스틱 공장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났다.

불은 공장 야적장에서 시작된 것으로 추정되며, 현장에서 A씨(33ㆍ중국)가 불에 타 숨진 채 발견됐다.
이 불로 연면적 2천100여㎡ 규모의 3층짜리 공장 건물과 인접한 다른 공장 건물 등 총 3채 600여㎡가 소실됐다.

추석을 맞아 공장은 가동하지 않았으나, 기숙사에는 태국, 스리랑카 등 외국인 근로자 20여 명이 머물고 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모두 안전하게 대피해 다치지 않았다.

소방당국은 불이 나자 대응 1단계를 발령, 펌프차 등 장비 43대와 소방관 106명을 동원해 진화작업을 벌인 끝에 오후 5시30분께 큰 불길을 잡았다.

소방당국은 대응 1단계를 해제하고, 출동 소방력을 유지하면서 잔불 정리 등에 힘쓰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숨진 A씨는 불이 난 공장에서 과거 일했던 직원으로 그가 왜 공장에 와서 숨진 채 발견됐는지 등은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하지만 또 다른 관계자는 "경찰이 이미 현장 CCTV를 확보하고 방화 등에 대한 의문점을 발견,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김형수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