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은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시 전역에서 2018 군포생활문화제를 진행한다.

생활문화동호회 및 시민 130팀 1천여 명이 참여하는 이번 생활문화제는 공연과 전시, 아트마켓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생활문화 저변 확대를 위한 마스터클래스 및 생활문화포럼 등이 축제로 꾸며진다.

우선, 8일 군포시생활문화센터(군포책마을 내)에서 생동감전시 ‘산천예찬’오프닝으로 생활문화주간을 시작한다.

개막식은 전야제를 겸해 10일부터 산본로데오거리 상설무대에서 열힌다. 시 생활문화동호회 네트워크 ‘군포생동감’동호회들의 공연 및 한복패션쇼와 함께 부천과 성남, 영월지역 생활문화동호회들의 축하공연이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11일과 12일에는 산본로데오거리에서 총 31개 동호회가 출연하는 ‘노래와 멜로디, 춤과 리듬’이라는 주제로 본격적인 생활예술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동호회들은 그동안 갈고 닦아온 기량으로 노래와 기악, 무용, 국악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인다.

생활문화제 마지막 날인 13일에는 군포시의 명소 철쭉동산에서 군포아트마켓과 함께 폐막공연, 전국 아마추어 밴드 동호인들의 축제 ‘우리는 밴드다!’가 진행된다.

‘우리는 밴드다!’의 오프닝은 같은 날 공연예술부문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하는 색소폰의 거장 이정식이 원데이클래스에 참여한 30여 명의 시민과 함께 무대를 연출하고 백두산의 유현상과 흔히 볼 수 없는 조합의 조인트 콘서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올해 생활문화주간을 통해 접하게 될 수준 높은 축제와 프로그램들이 시민들의 생활문화예술 저변확대에 촉매 역할을 할 수 있기 바란다”며 “전국적으로도 선도적인 생활문화정책을 구현하고 있는 군포의 생활문화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성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