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서초구청 1층 전시장서 열려
진말숙 화백과 함께하는 서초구 다문화 가족 한글 작품 전시회
'푸른서초, 한글이 머무는 곳'

'바람난 부채 작가' 옥전 진말숙 화백. 김명철기자/
'바람난 부채 작가' 옥전 진말숙 화백. 김명철기자/

 '바람난 부채' 작가, 옥전 진말숙(71) 화백이 제572돌 한글날을 맞아 '2018 한글문화 큰잔치. 한국의 넋 다문화와 함께"전시회가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서울 서초구청 1층 전시장에서 열렸다.

진 화백은 매년 한글날을 기념해 한글부채와 우산 등 다양한 작품을 매개로 한글의 우수성을 시민들과 다문화가족들에게 널리 알려오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10회 연속 선정된 이번 전시회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옥전문화연구원 주최, 서초구청 후원으로 열렸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한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제작된 진 화백의 한글 캘리그라피 작품 70점을 비롯해, 서초구 다문화가족이 그간 배운 한국어 실력을 뽐내는 한글 글씨, 그림, 시화 등 다문화 가족의 작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었다.

옥전 전말숙 화백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시회를 진행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영광이었다"며 "이번 전시에도 많은 분들께서 참석해 주어  한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된 것에 너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0년 '대한민국 문화훈장'을 받은 진말숙 화백은 1979년 대한민국미술대전에 입선한뒤, 1995년부터 부채 그림을 시작으로 미국 뉴욕, 일본 동경, 프랑스 파리 등에서 한국을 상징하는 다수의 한글 작품을 선보이는 등 해외 전시회를 통해 한국의 전통문화 예술창달과 고전미를 세계에 알려온 글로벌작가이자 문화전도사 역할을 톡톡히 해오고 있다.

김명철기자/kw82112@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