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M 제공
카카오M 제공

 가수 아이유가 신곡 '삐삐'로 음원차트를 휩쓸었다.

아이유는 지난 10일 오후 6시 디지털 싱글 '삐삐'를 공개했다. 신곡 '삐삐'는 11일 오전 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등 7개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 1위를 달리고 있다.

아이유는 1년 여 공백을 뒤로 하고 신곡을 발표했으로 불구하고 발매 동시 음원차트 정상은 물론 주요 포털사이트 내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장악하면서 ‘음원퀸’ 아이유의 꺼지지 않는 위력을 입증해냈다. 

'삐삐'는 아이유가 새롭게 도전하는 '얼터너티브 R&B' 장르 곡이다. 차트 1위를 휩쓴 음원과 함께 발매 동시 공개된 '삐삐'의 뮤직비디오 역시 아이유의 자유분방하고 키치한 매력에 힘입어 높은 조회수 상승폭을 그리는 등 화제를 이어가고 있다. 

'삐삐'는 관계에 있어 무례하게 '선'을 넘어 오는 사람들을 향한 유쾌하고 간결한 경고의 메시지를 현대적이고 유니크한 사운드로 담아 낸 곡이다. 아이유의 오랜 음악적 파트너로 잘 알려진 작곡가 이종훈이 작곡을 맡고, 아이유가 프로듀서이자 작사가로 참여해 호흡을 맞췄다. 

한편 아이유는 10월 말부터 부산, 광주, 서울 등 국내 주요 3개 도시를 배경으로 '2018 아이유 10주년 투어 콘서트- 이 지금'을 열고 관객들과 함께한다. 이 공연은 올 연말 홍콩, 싱가포르, 방콕, 타이베이 등 아시아 4개국으로 뻗어나가 대규모 아시아 투어 형태로 펼쳐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홍지예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