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캡처
MBC 캡처

동탄 환희유치원 원장이 부정 교비 사용에 대한 학부모들의 해명 요구 자리에서 실신해 구급차를 타고 자리를 피하는 모습이 방송 돼 논란이 가중되고 있다.

14일 MBC는 유치원비로 명품 가방과 성인용품 등 6억 8000여만원을 부정 사용한 것으로 드러난 환희유치원의 학부모들이 원장에게 직접 해명을 듣기 위해 유치원을 찾은 모습을 공개했다.

이날 200여명의 학부모들은 비상대책위원회를 꾸려 원장에게 원비 지출입 내역과 파면으로 공석인 원장의 채용 과정, 또, 수업교재와 교구 등의 구매 내역을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그러나 원장은 학부모들이 모인 회의장 앞에서 쓰러져 미리 대기하고 있던 119구급차에 실려가면서 학부모들은 아무런 답변을 듣지 못했다.

한 학부모는 MBC와의 인터뷰에서 “지금 뭐 이렇게 계속 피하고 있으니까 저희가 확인이 안 되고 지금, 오늘도 다 시간 내서 왔는데 실신했다고 지금 완전히 무슨 연기를 하는 것도 아니고…”라며 불만을 호소했다.

비리 유치원에 포함된 환희유치원은 적발된 비리 종류만 13개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교육부는 지난 1월 유치원 원장을 파면하고 2년간 부정 사용한 약 6억 8000만원을 모두 환수하라는 처분을 내렸다.

환희유치원 원장은 관리비와 벤츠 등 차량 유지비, 숙박업소, 술집 등에서 쓴 비용은 7000만원 이었으며 여기에 성인용품점에서 사용한 내역까지 적발됐다. 

뿐만 아니라 루이비통 명품가방 등 백화점 쇼핑과 노래방·미용실 등에서 사용한 금액이 약 5000만원(1032건)에 달했다. 

또 원장은 1000만원이 넘는 월급을 한 달에 두 번씩 받고 각종 수당을 챙기는 등 2년 간 약 4억 원을 수령한 것으로 조사됐다. 큰아들과 둘째 아들을 사무직원으로 채용, 월급 외에도 약 3000만원을 더 지급한 것으로 드러났다.

학부모들은 "그동안 원장이 파면된 사실도 몰랐다"며 이를 알리지 않은 교육부에 대한 불만도 드러냈다.

교육 당국은 지난 1월 환희유치원 원장을 파면하고 2년간 부정 사용한 금액을 모두 환수하라는 처분을 내렸다. 교육부는 "이르면 이번 주 각 지역 교육청과 협의해 사립유치원 감사 결과를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홍지예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