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기사와 관련 없음)
연합(기사와 관련 없음)

생리대에서도 라돈이 검출됐다.

16일 오후 JTBC에 따르면 대진침대에서 라돈이 검출된 이후 생활용품에서 배출되는 방사능에 대한 우려가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일부 생리대에서도 기준치를 훨씬 넘는 라돈이 검출됐다.

생리대는 크게 표지층과 흡수층으로 구성되는데 흡수층에 있는 이 제올라이트 패치에서 기준치 148Bq의 10배가 넘는 라돈이 검출됐다. 문제가 된 대진침대의 검출량보다 라돈의 양이 많아 충격을 주고 있다.

박경북 김포대 환경보건연구소장은 "워낙 피부하고 접촉이 가깝기 때문에, 이거를 사용했던 여성들한테는 어떤 피부암이라든가 더 나아가서 여성 특유의 암하고도 직결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전문가들은 이 패치에 제올라이트가 아닌, 라돈을 방출하는 것으로 알려진 '모나자이트'가 쓰였을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다.

이덕환 서강대 화학과 교수는 "우리나라에 수입된 건 (모나자이트) 대부분이 흙갈색 또는 적갈색 파우더로 확인이 된다. 형상으로 봐서는 제올라이트보다는 모나자이트일 가능성이 훨씬 높다"고 밝혔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라돈 검출된 생리대 어디껀지 궁금하다", "라돈 생리대라니 대박", "생리대에서 라돈이라니" 등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있다. 홍지예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