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은 민락2지구, 송현로 82번길 17에 위치한 ‘핏제리아 루카’는 이미 민락동을 넘어 온 시민들에게 유명해진 나폴리 화덕피자 맛집이다.

점심에는 주민들의 화합장소로, 저녁에는 회식 및 각종모임·데이트 장소로 붐빈다.

큼직한 유리창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벽으로 탁 트인 시야를 자랑할 뿐만 아니라 매장 내부에 인테리어 용으로 꾸며있는 꽃과 소품들이 이곳을 더 빛나게 한다.

뭐니뭐니해도 손님들이 핏제리아 루카를 찾는 가장 큰 이유는 맛이다.

이는 이미 지난해 5월 TV 프로그램 ‘2TV생생정보’에 방영되면서 인정받았다.

나폴리 화덕피자의 장인 루카 피자이올로 셰프가 100% 참나무 장작만을 사용해 쫄깃하면서도 향이 깊은 나폴리피자의 정통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피자메뉴만 마리게리타, 디아볼라, 루꼴라, 리콜라, 갈릭스노잉 등 20여가지가 넘을 정도로 다양하고 이탈리아 정통 레시피에 따라 조리된다.

밀가루, 효모, 소금, 물만을 사용해 숙성하며 까다로운 과정을 거친 반죽으로 도우를 만들어 남다른 풍미를 자랑하기도 한다.

주문시 화덕에서 바로 구워주는 핏제리아 루카만의 식전빵 ‘VAPORE’도 묘미다.


더불어 이 집에서 빼놓을 수 없는 포인트는 바로 ‘수제’. 매일 아침에 만든 홈메이드 생면 파스타로 소화 및 흡수가 잘되고 살아있는 맛을 낸다.

신선한 새우와 제철 버섯·핏제리아 루카 셰프만의 특별한 감베리 로제소스에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올려 화덕에서 구워낸 오븐파스타 ‘감베리 크레마’는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다.

이탈리아 대표 블루치즈인 고르곤졸라를 활용한 고르곤졸라치즈·만조 파스타, 고전방식의 푸타네스카 파스타인 올리브 오일 파스타, 정통 볼로냐 지방식 라구소스로 맛을 낸 파스타 등도 눈여겨봐야 할 메뉴다.

후식으로 맛볼 수 있는 푸딩은 서비스 이상으로 눈과 입을 즐겁게 하고, 와인 콜키지도 가능해 좋아하는 와인을 골라 매장을 방문해 음식과 함께 곁들일 수 있다.


서희수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