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밴드 '더 이스트라이트'의 이석철 군이 19일 서울 종로구 변호사 회관에서 소속사 프로듀서 등의 멤버 폭행 피해 관련 기자회견을 하던 중 눈물을 흘리고 있다. 연합
보이밴드 '더 이스트라이트'의 이석철 군이 19일 서울 종로구 변호사 회관에서 소속사 프로듀서 등의 멤버 폭행 피해 관련 기자회견을 하던 중 눈물을 흘리고 있다. 연합

밴드 더 이스트라이트 리더이자 드러머인 이석철(18)이 기자회견을 열고소속사 미디어라인 엔터테인먼트 프로듀서에게 상습적으로 폭언과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이석철은 19일 오전 11시 서울 광화문 변호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 이스트라이트의 리더로서, 한국을 이끄는 K팝 가수로서 멤버들이 당한 상처를 더 이상 방관할 수 없었다. K팝 신에 아동학대와 인권유린이 사라졌으면 하는 마음에 기자회견을 열게 됐다"고 말했다.

이석철은 "2015년부터 2017년까지 미디어라인 문영일 프로듀서에게 야구 방망이와 철제 마이크 등으로 엎드려뻗쳐를 한 채 상습적으로 맞았다. '부모님께 알리면 죽여버리겠다'는 협박도 수차례 받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멤버이자 친동생인 이승현 군은 5층 스튜디오에서 감금을 당한 상태에서 허벅지와 엉덩이를 맞아 피멍이 들었던 사실이 있고, 또 다른 멤버 이은성 군도 몽둥이로 머리를 맞아 피를 흘렸던 적이 있다"고 밝혔다. 

이석철은 "김창환 회장은 폭행 현장을 지켜보고서도 '살살하라'며 방관했다. 이정현 대표는 상처를 치료해주지 않고 방송 출연을 시켰던 사실이 있다"며 "현재 동생 이승현 군은 폭력과 협박으로 인한 트라우마로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다"고 말하며 눈물을 흘렸다. 

그러면서 "또 다른 멤버는 '죽인다'는 휴대전화 메시지를 받고 지금도 힘들어하고 있다. 문영일 프로듀서가 제 목에 기타 케이블을 둘둘 감고 잡아당겨서 피와 상처가 난 사실도 있다"고 했다. 

앞서 지난 18일 한 매체는 "더 이스트라이트 멤버들이 데뷔 전부터 최근까지 소속사 미디어라인엔터테인먼트 김창환 회장과 프로듀서 A씨에게 폭언·폭행을 당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김창환 회장은 부인했다. 홍지예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