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친형 강제입원' 등 의혹으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이재명 경기지사가 오후 3시30분께 점심식사를 위해 분당경찰서를 나왔다.

이 지사가 오전 10시 경찰조사를 받기 위해 분당서로 들어간 지 5시간30분여만이다.

이 지사는 취재진에 "조사는 사실상 다 끝났다"며 "조서 내용을 확인하고 약간의 오탈자를 고쳐야 하기 때문에 30분에서 1시간 이내 마무리될 것 같다"고 말했다.

추가 조사가 예정돼 있냐는 질문에 이 지사는 "추가 조사할 게 없다. (친형 강제입원 사안을 제외한) 다른 사건들은 5분 이내에 끝날 것 같다"며 "(혐의가)사실이 아니니까…"고 답했다.

경찰의 수사과정에 대해 문제제기를 한 이유에는 "조사과정에서 그런 얘기 하는 게 무슨 의미 있겠느냐. 나중에 적절하게 조치하면 된다"고 말했다.
 

29일 오후 3시20분께 이재명 경기지사가 식사를 위해 분당서를 나왔다. 이 지사는 식사 후 다시 분당서에서 조사를 이어갈 방침이다. 이 지사가 분당서에서 나오자 지지자들은
29일 오후 3시20분께 이재명 경기지사가 식사를 위해 분당서를 나왔다. 이 지사는 식사 후 다시 분당서에서 조사를 이어갈 방침이다. 이 지사가 분당서에서 나오자 지지자들은 "이재명"을 외친 반면, 보수단체 측은 "이재명을 구속하라"고 맞서고 있다. 정성욱기자/

또 이 지사는 성남시장 재직 시절 친형 강제입원 의혹과 관련한 직권남용 혐의와 관련해서는 "법리적으로도 죄가 아니고, (상대 측에서) 주장하는 것들도 사실관계를 많이 왜곡한 것"이라고 말한 뒤 준비된 차량에 탑승해 경찰서를 빠져나갔다.

한편, 이 지사가 차량 탑승 전 경찰서 밖에서 자신을 기다리던 지지자들과 인사를 나누는 과정에서 많은 인파가 몰리며 아수라장이 되기도 했다.

조사는 오후 4시 30분께 재개될 예정이다.

이날 조사는 친형 강제입원 의혹에 주로 집중된 것으로 전해졌다.

정성욱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