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역 폭행사건 관련 현장을 촬영한 것으로 알려진 동영상 / 사진=인터넷 커뮤니티
이수역 폭행사건 관련 현장을 촬영한 것으로 알려진 동영상 / 사진=인터넷 커뮤니티

사흘째 온라인을 들끓게 하고 있는 ‘이수역 폭행’ 사건은 여성이 먼저 상대남성의 손을 치면서 시작된 것으로 드러났다.

 사건을 수사하는 서울 동작경찰서는 주점 내 폐쇄회로(CC)TV 영상과 주점 관계자 참고인 조사를 토대로 사건 발생 경위를 이같이 파악했다고 16일 밝혔다.

 당시 양측 간 말다툼 과정에서 여성 1명이 남성 측 테이블로 다가가 가방을 들고 있던 남성 1명의 손을 쳤고, 이에 다른 남성이 해당 여성의 모자챙을 친 것으로 조사됐다.

 이후 쌍방 간 몸싸움이 벌어졌고, 남성들이 나가려 하자 여성들이 따라 나간 것으로 경찰은 파악했다.

 다만 주점 CCTV에는 음성이 없어 다툼 과정에서 오간 대화 내용은 확인되지 않았다.

 경찰 관계자는 "손을 치거나 밀고 당긴 행위가 폭행에 해당하는지 판단하려면 행위가 소극적이었는지, 적극적이었는지, 방어행위였는지 등을 종합적으로 봐야 한다"고 말했다.

 경찰은 현재 남성 3명과 여성 2명을 입건한 상태이며, 조만간 양측을 불러 조사하면서 각자 촬영했다는 동영상도 제출받아 내용을 확인할 계획이다.

한편 이수역 폭행 사건의 가해자를 처벌해 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은 16일 10시 현재 34만명을 넘어섰다. 박병준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