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은 14일 연구원에서 ‘성평등한 창업지원 생태계 구축을 위한 과제’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연구원이 아시아재단의 지원을 받아 지난 2월부터 2019년 1월까지 수행하는 ‘여성 창업과 경제적 리더십을 위한 경기도의 사업환경에 관한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정책방안의 실효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구는 여성 창업기회 확대를 위한 정책방향과 창업과정에서 요구되는 핵심 창업역량, 도내 창업기업의 여성과 남성간의 창업 및 사업운영 경험 차이에 대한 분석을 통해 여성의 경제적 리더십 확대를 위한 과제도출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포럼에는 연구책임자인 최윤선 선임연구위원과 공동연구를 맡은 과학기술정책연구원 김영환 연구위원이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박민경 지드론 대표의 창업기업 사례발표를 비롯해 김영옥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김민영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기지회 사무국장, 허정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역량개발2팀장이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연구를 진행한 최윤선 박사는 “여성들의 경제적 리더십 확대까지 이어지도록 성평등한 창업과 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대안과 정책실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동성기자/estar@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