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캡처
SBS 캡처

온라인 게임 '서든어택'에서 알고 지내던 20대 여성을 서울 강남 도심에서 흉기로 찌른 20대 여성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14일 서울 강남경찰서는 "이날 살인미수 혐의로 체포한 A(23·여)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전날 오전 2시 10분께 서울 지하철 선릉역 5번 출구 근처에서 B(21·여) 씨를 흉기로 찌른 혐의를 받는다.

두 사람은 인터넷 게임을 하면서 알게 돼 온라인 공간에서 3년 정도 가까운 사이를 유지했으나 직접 만난 것은 이날이 처음인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인터넷에서 자신이 남성이라고 속여 B씨에게 접근했으나 직접 만나자는 요구를 계속 거절해왔고, 이에 B씨가 관계를 끊으려 하자 만나자고 제안한 것으로 드러났다.

A씨는 첫 만남에서 자신이 여성인 것을 알게 된 B씨가 화를 내자 미리 준비한 흉기로 범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 조사에서 A씨는 "내가 (B씨보다) 체격이 더 작을 것 같고 B씨가 친구와 함께 나와 위협받을 수 있다는 생각에 (흉기를) 들고 나갔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경찰은 A씨가 현장에 도착하기 전까지 B씨가 친구와 함께 나온 사실을 몰랐던 점에 비춰볼 때 그의 진술에 모순점이 있다고 보고 정확한 범행 동기를 조사 중이다. 홍지예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