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예루살렘 판교성전을 찾은 제73차 해외성도방문단. 사진=하나님의교회.
새예루살렘 판교성전을 찾은 제73차 해외성도방문단. 사진=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제 73차 해외성도방문단이 한국을 찾아 지난 3일과 6일 옥천고앤컴연수원에서 2만8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국에서 준비해온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펼쳤다.

이번 해외성도방문단은 미국과 페루, 멕시코, 남아프리카공화국, 몽골, 네팔, 우크라이나, 싱가포르, 인도 등 10개국에서 재계, 금융계, 문화예술계, 교육계, 언론계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 등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방문단은 문화예술계 전문가들이 눈에 띄었다. 이날 외국인들은 자기 악기를 직접 가지고 오는 정서오가 수준급 연주와 다양한 무대로 감동을 전했다.

교회 관계자는 "2019년은 하나님의 교회를 설립하신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님 성탄 101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라며 "세계가 이를 기념하는 동시에 새해 지구촌에 희망과 행복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방문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를 통한 세계인들의 구원에 대한 감사, 기쁨과 희망, 행복의 메시지는 한국뿐 아니라 전파를 타고 지구촌 곳곳에 고스란히 전해졌다.

행사 진행을 맡았던 미국의 마이클 켄트 밀러 씨는 "국가와 언어, 문화가 다른 세계인들이 한마음으로 화합하는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다. 새해에는 지구촌 모든 사람들이 어머니 사랑의 가르침으로 함께 화합하고 행복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들 방문단은 서울을 비롯해 분당과 용인, 평택, 대전, 충북 옥천과 영동 등 국내 지역교회와 연수원이 있는 지역들을 방문하며 한국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2000년부터 본격화한 해외성도방문단이 73차를 맞기까지 수많은 외국인들이 사계절과 어우러진 한국의 문화를 경험하고 돌아가면서, 하나님의 교회는 한국과 세계를 잇는 민간외교에도 기여한다.

그동안 연간 약 1천500명이 하나님의 교회를 통해 한국을 다녀가면서 청와대와 국회의사당, 한국민속촌, 남산골 한옥마을, 판교 테크노밸리 등 곳곳을 체험하며 한국의 전통과 현대 문화, 역사 등을 경험했다. 동시에 따뜻한 온돌방, 맛과 정성이 가득한 음식, 머플러와 내복 등으로 건강을 챙겨주며 세세한 배려를 아끼지 않는 한국인들의 손길에서 어머니의 마음을 배웠다.

각박하고 메마른 현대사회 속에서도 하나님의 교회는 국경을 초월해 수많은 세계인을 영의 가족으로서 받아들이고 있다. 이를 통해 지금도 수많은 세계인들이 하나님의 교회 해외성도방문단 프로그램으로 한국에 오기를 고대하고 있는 만큼, 올해도 각국에서 방문단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교회 측은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의 사랑과 희생에 세계가 감동하기 때문"이라고 그 이유를 설명했다.

김대성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