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문화재단은 오는 28일까지 약 2주에 걸쳐 2019안산국제거리극축제 통합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는 국내공식참가작 2차, ASAF프린지, 안산리서치, 광대의 도시 등 총 네 가지 분야가 대상이다.

공연예술단체의 활발한 신청을 기대하는 취지에서 통합 공모를 시작한다. 한 분야씩 순차적으로 공모를 냈던 이전과는 달리 네 가지 부문 공모를 동시 진행한다.

공연예술단체는 네 가지 공모개요를 읽고 자신들의 팀 성향과 가장 잘 맞는 부문을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안산문화재단은 지난해 12월 이뤄졌던 공식참가작 1차 공모를 통해 두 개 작품을 선정했다. 이후 적극적인 추가 모집을 통해 더 많은 작품을 선정하기로 결정, 네 가지 분야 동시 공모를 시작했다.

2019안산국제거리극축제 공모에는 국내외에서 활동하는 공연예술단체 및 개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안산문화재단(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받아 작성 후 이메일(ansanstreetarts@gmail.com)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작품은 2019안산국제거리극축제에서 공연료, 공연 홍보, 공연 공간 및 기술 지원을 제공받으며 오는 5월 4일부터 3일간 안산문화광장 및 안산시 일대에서 관객들을 만난다.

김범수기자/kimbumsu@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