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채널A ‘사건상황실’ 캡처
사진=채널A ‘사건상황실’ 캡처

쇼트트랙 전 국가대표 출신 김동성이 친모 살인 청부를 의뢰한 여교사 A씨와 내연 관계 설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김동성은 18일 방송된 채널A ‘사건상황실’와 전화 인터뷰를 통해 A씨와 내연 관계를 부인했다. 

김동성은 “그 친구(A씨)가 저한테 시계 선물을 준 건 맞다. 그래서 ‘돈이 어디서 났냐, 네가 어떻게 이런 거 사냐’고 했는데 자기가 중학교 때부터 팬이었다 하면서 이 정도 쯤은 충분히 해줄 수 있다 했다”며 시계 선물을 받은 사실은 시인했다.

그러나 지난해 4월부터 A씨와 만남을 가졌다는 보도 내용에 대해서는 “만남을 가진 건 아니다. 인사만 하고 지냈다. 이혼서류 들어가면서 그렇게 좀..선물 줘서 친해지게 된 거고 인사하다가 가까워진 거다. 이혼하는 과정에서 조금 더 얘기도 많이 하고 단 둘이 만난 적은 별로 없다. 여럿이서 만났다”라며 내연 관계를 부인했다. 

이어 김동성은 “내가 바보 같아서 이런 일에 꼬이게 된 거다. 장시호 사건도 먼저 여자가 저한테 제안을 했고, 지금 이 사건도 먼저 여자가 저한테 선물을 해서 이런 일이 엮인 거다”라며 “공인으로서는 그런 유혹이 있었어도 받지 말았어야 되는 게 잘못된 부분인 건 맞다. 받은 건 잘못된 부분이다”라고 사과했다.

김동성은 A씨의 범행에 대해서는 “(친족살해 계획에 대해서는) 나도 전해 들었다. 나도 깜짝 놀랐다. 내가 알고 있던 친구가 그랬다는 게 많이 놀랐다. 그 어머니에게 얘기를 들었다”며 “(어머니가) 알고 있냐고 물어봤는데 처음 들어서 거짓말인 줄 알았다”고 밝혔다. 

김동성은 “A씨와 어머니의 관계에 대해 알고 있었냐”는 질문에 “엄마 때문에 맨날 정신과 약은 많이 먹었다”고 답했다.

앞서 이날 오전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서는 김정훈 CBS 기자가 등장해 최근 보도된 여교사의 친모 살인 청부 사건의 후속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특히 쇼트트랙 전 국가대표인 김동성의 이름이 등장해 충격을 안겼다. 어머니의 살인청부를 의뢰한 여교사에게 내연남이 있었으며 그 인물이 바로 김동성이었던 것이다.

보도에 따르면 이 여교사와 김동성에 첫 만남을 가진 것은 지난해 4월경으로 고가의 명품 차량, 시계 등 수억원에 이르는 돈도 김동성에게 전해진 것으로 파악됐다.  

또 김정훈 기자는 “여교사 A씨가 김동성과 함께 살 아파트를 알아보는 가운데 계약시점이 다가오는 그 무렵 어머니에 대한 살인청부를 한 것으로 파악된다”고 말해 충격을 안겼다.

한편 김동성은 1996년부터 2002년까지 쇼트트랙 국가 대표 선수로 활동, 각종 무대에서 상을 휩쓸며 국민적인 영웅에 등극했다. 이후 MBC, KBS 쇼트트랙 해설위원으로 나섰으며, 각종 예능프로그램 등에 출연하기도 했다. 

김동성은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사건 당시 최순실씨의 조카 장시호씨와의 염문으로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당시 장시호씨는 연인 관계였다고 말했지만, 김동성은 이를 부인했다. 김동성은 지난해 말 자신의 아내와 이혼했다.

홍지예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