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 질환의 수술적 치료는 일정 기간 이상의 보존적 치료에도 통증과 증상의 개선이 없는 경우에 고려할 수 있는 치료수단입니다. 관절 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부모님을 위해 수술을 염두에 두고 있지만, 수술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쉽지 않은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수술 부위와 방법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적지 않은 금액과 회복의 시간을 감수하기 위해서는 안정성을 보장하며 최상의 결과를 보여줄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관절 수술 병원을 선택함에 있어서 고려할 수 있는 사항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은 관절 수술에 대한 노하우나 특화된 기술을 가졌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병원의 노하우는 풍부한 임상 경험에서 비롯되고 이는 의료진의 수술에 대한 숙련도와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다음으로는 공신력 있는 병원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병원의 공신력을 확인할 수 있는 객관적인 방법으로는 ‘의료기관 인증 제도’와 ‘전문병원 제도’ 등이 있습니다. 두 제도 모두 보건복지부에서 인증하는 제도로, 엄격한 심사를 통과하여 일정 수준 이상의 기준을 충족해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는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인지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기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병원의 역사와 전통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병원의 역사와 전통은 환자에게 인정받은 세월의 흔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환자의 만족도는 치료 효과와 비례하며 만족도가 높지 않으면 병원이 오랜 기간 성장하며 유지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관절 수술을 받는 데 있어서 신뢰할 수 있는 병원과 훌륭한 주치의를 만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나을 수 있다는 의지와 희망입니다. 장고 끝에 수술 병원을 결심하였다면 주치의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치료에 적극적으로 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윤성환 이춘택병원 병원장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